한국족보정보 : Genealogy Of Korea (GOK)

  • [뿌리찾기] 본관, 성씨, 족보 책 이름, 발간 연도, 소장처 등의 상세한 조건 검색으로 한 번에 조상의 인터넷 족보를 열람해보세요.
  • [가문정보] 본관/성씨별 인구통계, 가문 설명, 분파, 항렬, 역사적 인물 정보를 찾아보세요. 수정, 보완할 점은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계속 내용을 올리고 있습니다만 여러분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수정 보완할 점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알려주세요. 내용에 반영하겠습니다.

★ 성씨별, 본관별 가문 정보 (클릭)

족보 이름(書名) 남양홍씨세보 南陽洪氏世譜, 권 11 판밀직파判密直派
원문 바로가기 여기를 누르세요
간행연도 1922
소장처 유타계보협회
설명 판밀직공파(판밀직파) 판밀직공(언유:彦猷)이 안동 도호부사로 있을 때, 홍건적의 난(亂)으로 왕이 안동으로 몽진 중에 행재소를 보위하였다. 판밀직공의 둘째 아들 기(璣)가 고려 때 호조전서를 지내고 , 셋째아들의 손자가 이조판서를 지낸 계방(桂芳)이 청백리에 뽑히고, 그 현손 흡(洽)은 효성이 지극하여 그 이름이 동국여지승람에도 실려 있다. 판밀직공파는 4형제파(장남 주 : 남양군공파조, 2남 언박 : 문정공파조, 3남 언유 : 판밀직공파조, 4남 언수 : 판중추공파조) 중에서 가장 종세가 번성하지 못하여 600여 세대 에 불과하며 거창, 양구, 영광, 이천 등지에 분포하여 세거하고 있다.
누군가가 씀 [아래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 덧글
사람 인증
암호
제보 감사합니다. 내용 반영하였습니다.
흰머리물떼새가 경상남도 거창군 남하면 둔마리에서 씀 ☞ 덧글
판밀직 공파(판밀직파) 판밀직공(언유:彦猷)이 안동 도호부사로 있을 때, 홍건적의 난(亂)으로 왕이 안동으로 몽진 중에 행재소를 보위하였다. 판밀직공의 둘째 아들 기(璣)가 고려 때 호조전서를 지내고 , 셋째아들의 손자가 이조판서를 지낸 계방(桂芳)이 청백리에 뽑히고, 그 현손 흡(洽)은 효성이 지극하여 그 이름이 동국여지승람에도 실려 있다. 판밀직공파는 4형제파(장남 주 : 남양군공파조, 2남 언박 : 문정공파조, 3남 언유 : 판밀직공파조, 4남 언수 : 판중추공파조) 중에서 가장 종세가 번성하지 못하여 600여 세대 에 불과하며 거창, 양구, 영광, 이천 등지에 분포하여 세거 하고 있다.
천산갑이 함경북도 경성군 어랑면 장연동에서 씀 ☞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