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홍씨 35세손입니다. 30년전에 족보 수정하면서 올렸었는데 지금 어떻게 됐는지 확인 좀 하려 합니다.
버들붕어가 함경남도 신흥군 서고천면 길리에서 씀
☞ 덧글
★ 인동장씨진평파족보를알고싶어서
올림니다.
철새까마귀가 함경남도 장진군 상남면 갈전리에서 씀
☞ 덧글
★ 함안윤씨 종친회 또는 파평윤씨 종친회에 문의해서 함안윤씨 족보 전체를 복사해서 하나하나 들여다보는 수밖에 없겠습니다. 부천족보도서관에 1991년 발간한 함안윤씨세보 2권(함안윤씨대동보소 발행)이 있으니 이것을 우편으로 복사해보시거나, 2012년 파평윤씨대동보 임진대보에서 함안백파 부분만 보시면 됩니다. 이것은 국립중앙도서관에 납본되어 있습니다. 파평윤씨대종회에서 대동보를 편찬할 때 무엇을 저본으로 삼았는지 모르겠으니 가능하면 둘 다 확인해보면 좋겠습니다. 지난한 작업이 될까 모르겠으나 전수조사가 최선입니다. 거주지가 일치하는 집안을 묘소 위치 기록을 보고 찾아내서 후보를 표시한 다음 한국전쟁 이후 수단이 없는 집안을 걸러내면 되겠습니다. 저희 한국족보정보에서는 족보찾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인터넷 족보원문을 링크하고 있으나 함안윤씨의 최근 족보는 보유하고 있지 않아 개략적인 상담밖에 해드릴 수가 없네요.
까치류가 전라남도 목포부 보정삼정목 에서 씀
☞ 덧글
★ 밑에 함안윤가입니다
어른들 말씀 들어보니 저희 제적등본에는 월남 이후 기록만 남아있다고 하십니다
지금 알고있는 것은 두 분 함자랑 사시던 곳(의주 수풍댐 근처), 하시던 일(중국과 무역) 정도입니다.
집쥐가 평안남도 대동군 용산면 상구노리에서 씀
☞ 덧글
★ 함안윤씨님 제적등본은 확인해보시었나요. 할아버지 당대에 족보를 실전하였다면 이제 와서 다시 어떻게 찾을 것인지 무슨 단서가 있어야 할 터인데, 돌림자만 가지고는 정보가 너무 빈약합니다.
악어꼬치고기가 충청남도 연기군 금남면 김천리에서 씀
☞ 덧글
★ 함안윤가 족보에서 제 자리를 찾고싶습니다.
할아버지가 전쟁 중 월남하시는바람에..그저 증조부께서 30세로 喜자, 할아버지는 31세로 錫자 돌림이라는 것 밖에 모릅니다.
희귀성이고 할아버지께서 꼭 족보를 다시 찾으라고 하신 것을 보면 양반 핏줄이 맞는 것 같은데..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